요즘은 원산지 관리사를 공부하고 있다..
FTA 협정은 이론 강의는 다 봤고 요즘은 품목분류에 집중해서 보고 있다..
내일 수출입통관실무 책 도착하면 그것도 시작할 예정이다..
오늘 품목분류를 55류까지 봤는데 뒤돌아서면 머리에 남는게 없다.......;;
저번에 품목분류가 재밌다고 말한거 취소다 퉤퉤퉤
엊그제랑 어제 16류부터 37류까지 공부했더니 오늘은 머리에 남는게 없다... 3부(15류)까진 그나마 드문드문 머리에 남았는데.. ㅠㅠ

특히 28, 29류 무기화합물, 유기화합물 나올땐 대가리 깨지는줄 알았다 ㅠㅠㅠㅠㅠㅠ
예? 화학식이여??
예???? 원소 주기율표여?????
저 문과라서 화학공부 가장 마지막에 한게 고1땐데여 ㅠㅠㅠㅠㅠ
근데 그땐 주기율표 외운 기억이 없는디여 ㅠㅠㅠㅠㅠㅠ

글고 오늘 39류 플라스틱이랑 40류 고무 하는디 역시 대가리 2차 깨짐 ㅠㅠㅠㅠㅠㅠ

예? 공중합체여?????
아 이게 왠 공중에서 합체하는 소리냐고오오오오오 ㅠㅠㅠㅠㅠㅠㅠ
중합체라는게 여러개가 합치면 공중합체랍니당
중합체는 폴리 어쩌구인데 모노 어쩌구가 합쳐진게 중합체래염..

또 뭐했드라..
열 가소성 물질이랑 열경화성 물질 했고..

아 글고 오늘 55류까지 했는디
50류부터 외우는게 견,모,면,마, 합성필라멘트, 합성 스테이플 외웠다..
정일영 관세사님이 알려주신대로 손가락 쥐었다 폈다하면서 열심히 외워보았다..
외울때 모랑 마가 무마한다랑 발음이 비슷해서 순서를 그렇게 하는데 무마 라는 글자 앞에 각각 하나가 끼어들어간다고 외웠당..
합성 필라멘트는 39류에서 1mm던가.. 넘는 모노 필라멘트는 얄짤 없이 플라스틱이라 그래서 이미 단어가 친숙한 상태였다..
필라멘트가 긴거, 스테이플이 작은거인줄은 몰랐지만..
스테이플은 스테이플러 심 짤막한거 생각하며 외웠당

근데 진짜 엊그제랑 어제 배운 16류부터 38류까지가 머릿속에 안남는다..
그나마 머릿속에 남는건 18류가 코코아 계열??
그려 18 ㅋㅋ 여윽시 초코 들어간 제품은 맛있는겨 ㅋㅋㅋㅋ
글고 22류가 음료랑 알코올 ㅋㅋㅋㅋㅋ
24류가 기호식품인 담배 ㅋㅋㅋㅋ
글고 28, 29류가 그놈의 순수물질로 이뤄진 뻐킹 무기, 유기 화합물인거랑..
30류가 그놈의 예외규정으로 자꾸 언급되는 의약품인거...

아 근데 22류 알코올에서 알콜 함량이 0.5도 이상이어야 알콜인게 인상 깊었다..
어쩐지.. 슈퍼에서 3도짜리 이슬톡톡 복숭아 맛이나 브라더 소다 살라고 하면 민증 있어야 되드라..
마시면서 이것도 꼴에 술이냐고.. 한캔 다 마셔도 암시렁토 않는다며 낄낄 댔었는데... 술입니당.......
알고는 있었지만 법적으로 레알,빼박 술님이셨다 ㄷㄷㄷ ㅠㅠㅠㅠㅠ

아 글고 초코가 다 같은 초코님이 아닌거??
초코 아이스크림, 초코 유제품님 등등에 따라 또 품목분류가 달러... 하.... ㅠㅠㅠㅠ

어렵슴다 ㅠㅠㅠㅠ
정일영 관세사님이 강의 하실 때 ‘나중에 자동차 표지판의 숫자를 보고 몇 류에 어떤 물품인지 매칭 시킬 정도는 되셔야 해여~ 저랑 하다보면 자연스레 되실거에여~ 예를들면 0904는 고춧가루’ 라 하셨는디..
0904만 기억에 남는다..... 크흡 ㅠㅠ
그래도 오늘부터 도서관 주차장에서 차들 표지판 보고 앞 두 숫자만 류라고 치고 무슨 류였는지 기억해보기로 했다..
1류-15류까진 그나마 좀 익숙한데 나머지 류들이 안익숙해서..
하여간 더 연습해봐야지.. ㅠㅠ


+) 이것은 오늘 공부하다 간식으로 먹은 17류의 제품 ㅋㅋㅋㅋㅋㅋ
쪼꼬 아니고 단 과자니까 17류가 맞지 않을까..??? ㅋㅋㅋㅋ
17류는 당류와 설탕과자니까..
역시 17, 18, 22류는 나의 최애템인 것이다 ㅋㅋㅋㅋ
참고로 나 24류는 관심 없음여 ㅋㅋㅋ 태어나서 담배를 피워본적이 없으요 ㅋㅋ

추가로 이 과자 후기는 다른 게시글에 ㅋㅋㅋㅋ

Posted by 지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