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본영화와 일본드라마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미드같은 경우는 내용상의 정서가 저랑 안맞는 경우도 있고..
저는 서정적이고 잔잔한 이야기를 많이 좋아하는데...
근데 미드나 미국영화는 그런거 찾기가 좀..................................

유일하게 잔잔하게 본 미국영화가 있었는데, 그 제목이 '레이크하우스'였죠.
키아누리브스 나오는거..

근데 그것도 우리나라 영화 '시월애' 리메이크 작이었네요... -_-;;

혹시 잔잔한거 추천해주시면 전 감사히 잘 보겠습니다~ (__)



어쨌든 그 와중에 본 영화가 하나 있어요.

예전에 채널 막 돌리다가 온스타일에서 '연애사진'이라는 일본영화를 본 적이 있었는데..

제가 워낙 사진도 좋아하고 잔잔한 이야기도 좋아하는 터라.. 정말 재밌게 잘 봤어요.

근데 그걸 제가 고등학교때 본거라.. 사실 잘은 생각이 안나긴 하지만... -_-;;;
(그치만 여기부턴 스포일러가 있어요....)



히로스에 료코랑 마츠다 료헤이가 나오는거였는데..

여자주인공 이름이 시즈루였고 남자주인공이 마코토였죠.

원래 마코토가 사진을 잘찍는데.. 어느날 학교의 퀸카인 시즈루의 사진을 찍게되나..? 아마 그럴거에요.

그리고나서 하루는 길을 가다가 풍선이 날라가서 전봇대 위에 걸려 있는데,
그 모습을 시즈루가 보고 손수 전봇대를 올라가서는.. 풍선줄 끝에 못을 휘감아, 밑으로 내려주죠..

그 모습을 본 마코토는 마치 뭐에 홀린 마냥 그 모습의 시즈루의 사진을 찍게 되고..

그 둘은 그러고나서 동거를 시작해요..


원래 마코토는 사진에 관심도 많고 또 곧잘 찍는 남자였는데..
시즈루가 그런 마코토를 보고 사진 찍는게 재밌냐면서 자기도 가르쳐 달라고 그래요..

그래서 마코토는 시즈루에게 사진을 가르쳐주고 그 둘은 사진대회에 출품을 하는데..
마코토는 떨어지고 사진을 배운지 얼마 안된 시즈루가 붙게되죠.

결국 그 둘은 그래서 헤어지게 돼요.
시즈루는 마코토가 잡아주길 원하지만.. 잡아주질 않자 결국 미국으로 떠나게 되죠.

그러다 몇년 후에 미국으로 유학간 시즈루에게서 그녀가 찍은 사진과 함께 편지가 와요.
여긴 미국인데 자기한테 사정이 있으니 돈좀 부쳐달라고.

그러다가 동창회에서 우연히 시즈루가 사실은 죽었다는 소리를 듣게되고..
그걸 믿을 수 없었던 마코토는 결국 그녀를 만나러 편지봉투랑 그 사진을 들고 미국을 가죠..
 


처음에 미국을 간 마코토는 흑인 깡패들을 만나서 돈을 뜯길 위기에 처하고..
그런 마코토를 어떤 일본을 좋아하는 흑인 아저씨가 구해주는데..
그 아저씨가 마코토에게 그런 말을 했어요.


미국에서는 자신을 지킬수 있는 총이 없으면 위험하다면서..

만약 내가 다른사람을 죽여도 내 인생은 계속 되겠지만..
내가 다른사람에게 죽으면 거기서 내 인생은 끝이 날 것이라고..


그걸 볼 당시에는 사실 그 장면을 보긴 했지만.. 그래도 서정적인 영화내용과 색감이 예쁜 사진, 그리고 그 당시엔 미처 이름을 알지 못했던 왠 잘생긴 남자주인공 때문에 그닥 마음에 와닿지가 않았는데요..

1년 전에 카페 메인만드려고 이미지 모으던 중에 그 영화 캡쳐한걸 우연히 발견했어요.


그러다 요즘 그 구절이 마음에 확 와닿았어요.


꼭 비단 미국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 역시 사람 사는데라면 누구나 다 그렇겠죠..
물론 남을 죽여도 내 남은 인생을 감방에서 보내야 한다면 심하게 우울하겠지만.. 그래도 남이 날 위협하는데 끽소리도 못내고 죽임을 당해서 내 인생이 끝나는 건 그게 더 우울하잖아요.




확실히 내가 없어도 날 아는 다른 사람에겐 그 사람의 인생이 확 바뀌진 않을거에요.

그 사람은 그 사람 나름대로의 인생이 있는거니까.. 거기에 내가 들어가는건 극히 일부분이고...

그러니까 내가 어느순간 사라진다 해도 날 아는 다른 사람의 인생에는 큰 변함이 없겠죠.

하지만 나는 다를거에요..


이 때 까지 세상을 살아오면서 순전히 내 오감을 가지고 내 스스로 이 세상을 느끼면서 살아왔는데..

만약 여기서 내가 사라져 버리면 내 인생은 망가져 버리겠죠..










그러니까........... 열심히 살아야죠.

망가지지 않도록..................................

Posted by 지인:)
,